[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0 롤드컵) 조 추첨 결과, 담원과 DRX가 징동과 TES와 같은 조를 꾸리게 됐다.
지난 15일 중국 상하이에서는 2020 롤드컵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LCK 팀들 위주로 살펴보면 먼저 B조 1시드인 담원은 징동과 로그와 한 조로 구성됐다.
특히 징동은 LPL 2시드로 2020 LPL 스프링 우승을 차지하며 강력한 포스를 뿜어냈다. 또한 로그도 LEC에서 돌풍의 중심의 선 팀. 담원이 속한 B조가 그룹 스테이지 죽음의 조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DRX 역시 만만치 않은 조에 편성됐다. DRX는 LCK 2번 시드로 LPL 1번 시드 TES가 있는 D조에 들어가게 됐다. TES는 이번 롤드컵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팀이다.
젠지는 TSM이 1번 시드로 있는 C조에 합류했다. C조는 B, D조와 다르게 할만하다는 평이 자자하다. LCK 팀이 없는 A조는 G2, 수닝, 마치e스포츠가 한 조를 이뤘다. 각 조의 남은 한 자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뚫고 올라온 4팀이 차지할 예정이다.
한편, '2020 롤드컵'은 오는 2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한달여 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lolesports 인스타그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