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5 08:25
게임

라이엇, 올해 말 '롤 클럽 기능 폐지'하고 '디스코드'와 협력한다

기사입력 2020.09.11 17:50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클럽 기능이 폐지된다.

지난 10일 롤 공식 홈페이지에는 "클럽 기능 폐지"라는 제목으로 관련된 사항을 공지했다.

라이엇 측은 "클럽 기능의 기반 기술은 내부적으로 개발된 체계와 과거에는 아주 유용했던 외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만들어졌다"며 "아쉽게도 클럽 기능의 외부 요소는 현재 원 개발자가 충분한 지원을 하지 않고 있으며, 그 때문에 시간이 지나며 기능이 저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문제를 수정해 왔지만 현재로서는 그저 기능의 수명을 억지로 연장하고 있을 뿐, 앞으로의 10년 동안에도 클럽 기능을 리그 오브 레전드 경험의 일부로 유지시키려면 기능을 처음부터 새로 개발해야한다"고 전했다.

라이엇 측은 " 현재 커뮤니티 관리 도구 분야에서 일어나는 혁신 수준에 비추어 볼 때, 이 분야에서는 노력을 집중해도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클럽 폐지 이유에 대해 말했다.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한다는 라이엇 측은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를 개발하는 것"이라며 "추후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진정으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게임을 망치는 행동 퇴치, 오래 기다렸던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 아이템 체계 재작업 및 전략적 팀 전투와 같은 새로운 플레이 방식 개발과 같은 분야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라이엇은 Discord가 현재의 클럽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훌륭한 대체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클럽 구성원들 사이에 서로 게임 화면을 스트리밍 송출하는 기능과 잡음 감쇠 기술이 적용된 음성채팅 기능 등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라이엇 측은 "커뮤니티를 유지하고자 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클럽 기능 종료에 따른 전환 과정의 순조로운 이행을 돕기 위해 Discord와 협력할 계획"이라며 "추후 몇 달에 걸쳐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한 후 클럽 기능을 공식적으로 폐지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클럽 기능은 2020년 연말 프리시즌 기간 동안에 폐지할 예정이며 자연스러운 전환점 역할을 하는 프리시즌 기간 동안 클럽 기능 없이 클럽 구성원과 교류를 이어가기 위해 준비할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롤 공식 홈페이지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