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젠지가 한화생명 상대로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12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젠지e스포츠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1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첫 드래곤은 한화생명의 차지. 두 팀이 약한 신경전을 펼쳤으나 전투는 벌어지지 않았다.
첫 드래곤 이후 바텀 1차 포탑은 젠지가, 탑 1차 포탑은 한화생명이 가져갔다. 전령은 한화생명이 가져갔지만 룰러의 아펠리오스가 갖는 포탑 철거력이 무시무시해 오히려 철거는 젠지가 더 빨랐다.
이후 12분 경에 미드지역에서 첫 킬을 내며 기세를 올린 젠지. 두 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도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두 번째 드래곤 자체는 한화생명이 차지했다. 17분 기준 킬 스코어 젠지 3 vs 한화생명 1.
전령으로 한화생명의 미드 1차 포탑도 파괴하고, 1킬도 내며 격차를 벌인 젠지. 한화생명 입장에선 드래곤 외에는 앞서는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았다.
세 번째 드래곤 앞 싸움은 한화생명의 승리. 치열한 신경전 끝에 1킬도 기록하고 드래곤도 획득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드래곤 3스택을 쌓은 한화생명. 드래곤 획득률은 한화생명 3 대 젠지 0.
한방은 얻어맞았으나 젠지는 젠지. 드래곤 전투 이후 2킬을 기록하며 다시 격차를 벌렸다. 23분 기준 킬 스코어 젠지 6 vs 한화생명 2.
네 번째 드래곤 앞 신경전은 젠지의 승리. 다소간의 신경전은 벌어졌지만 전격적인 전투가 벌어지진 않았다. 신경전에서 승리한 젠지가 드래곤 획득. 드래곤 획득률은 한화생명 3 대 젠지 1이 됐다.
바론 버스트를 시도한 젠지. 한화생명이 이를 막으려고 하자 기습적으로 공습을 가해 리헨즈 상대로 킬을 냈다.
다섯 번째 드래곤 앞 신경전도 젠지의 승리. 드래곤도 획득한 젠지는 바론 버스트를 다시 시도했고, 성공했다.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한화생명의 본진에 진군한 젠지. 다수의 포탑과 억제기를 파괴하며 한화생명을 괴롭혔다. 한화생명은 큐베가 탑 일기토 싸움에서 승리를 거둔 덕분에 이 진군을 간신히 막았다.
하지만 또 다시 한화생명의 본진으로 진군한 젠지. 한화생명도 분전했지만 이 진군까지 막을 수는 없었다. 세트스코어 1대0.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