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3:49
게임

오디션, 나인유와 중국서비스 재계약 체결

기사입력 2010.07.15 15:1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와이디 온라인(대표 유현오, www.ydonline.co.kr)이 나인유인터내셔널(이하 나인유, 대표 다케시 오지)과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했다.

와이디 온라인이 나인유와 향후 2년간 중국 내에서 '오디션'의 게임 퍼블리싱 권한을 갖는 서비스 연장 계약에 합의함에 따라, 오는 2012년 7월 말까지 현재 진행중인 중국 오디션 서비스는 나인유가 독점적으로 계속 담당하게 된다.

또한 '오디션'의 홍콩 서비스 퍼블리싱 권한도 보유 중에 있는 나인유는, 이번 중국 서비스 계약 연장과 함께 홍콩 지역에 대한 서비스 역시 향후 2년간 계약을 연장하게 됐다.

와이디 온라인이 서비스하고 T3엔터테인먼트(대표 김기영)가 개발한 온라인 댄스배틀게임 '오디션'은 지난 2005년 7월부터 나인유를 통해 중국에서 서비스되어 왔으며, 서비스 시작 이후 지속적으로 중국에서 온라인 게임 인기 선두권을 유지해 왔다.

현재 중국에서 5억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오디션'은, 2010년 7월 기준 중국 온라인 게임 종합지수(출처 www.xunshi360.com) 에서 중국 내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 모든 장르를 통틀어 크로스 파이어(FPS), QQ게임(캐주얼) 등에 이어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와이디 온라인 유현오 대표는 "중국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은 '오디션'이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나인유와 함께 양사가 서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