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4:12
연예

강다니엘,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92주 연속 최다득표…기부천사 파워

기사입력 2019.12.28 15:16 / 기사수정 2019.12.28 15:23



가수 강다니엘이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위에 올랐다.

지난 아이돌차트에 따르면, 26일까지 집계된 12월 3주차 평점랭킹에서 강다니엘은 10만 5628표를 받으며 최다득표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최근 청각장애 사회복지단체인 ‘사랑의 달팽이’에 3천만 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소식을 알렸다. 특히 강다니엘 이름이 아닌 팬클럽명 ‘다니티’ 이름으로 기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24일 강다니엘은 청각장애 사회복지단체 ‘사랑의 달팽이’에 3000만 원을 기부,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3만 1000장을 기부하면서 따뜻한 겨울을 위한 마음 나눔 소식을 알렸다.

강다니엘이 기부한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고 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들의 사회 인식 교육을 지원하는 단체로, 지난 12월 초 KT와 함께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통화 수신자인 청각, 언어장애인을 위한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선보이며 목소리로 도움을 준 데 이어 이번 후원으로도 힘을 보탰다. 특히 강다니엘이 아닌 팬클럽명 ‘다니티’ 이름으로 기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역시 기부에 함께 했다. 평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는 강다니엘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여 기부처를 ‘연탄은행’으로 선택, 전국에 있는 31개 지부에 각 1천 장씩 총 3만 1천 장을 기부하며 전국 각지에 온기를 전했다.

커넥트 측은 “지난 12월 10일, 강다니엘의 생일을 맞이해 다니티 여러분이 도움의 손길에 필요한 많은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 소식에 보답하고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이는 모두 다니티가 보여준 선한 영향력 덕분이다. 따뜻한 온기가 퍼져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강다니엘의 기부에 팬클럽 다니티는 다시 기부로 답했다.

사랑의 달팽이 공식 SNS는 “#강다니엘 팬분들 정말 대단!!! 팬 후원금만 무려 '3천만 원'이 넘게 모여졌습니다 ㅠㅠ 이번 후원 소식을 통해 더 많은 청각장애인이 소리를 찾을 수 있게 됐어요~ 스타가 보낸 사랑만큼 팬들도 함께 보답하는 모습... GOOD!! 앞으로도 #사랑의달팽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ㅡ^”라는 메시지를 게재했다.

이후, 어제인 12월 27일 사랑의 달팽이는 “해피빈 모금함이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ㅠㅠ 지난 #강다니엘 님의 기부 소식 후, 많은 팬분들의 동참이 큰 힘이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해피빈 후원자분들을 비롯한 #다니티 분들께 앞으로의 소식 계속해서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해피빈 #기부 #사랑의달팽이”라는 메시지가 게재됐다. 기부 열기에 힘입어 해피빈 모금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는 것.

한편, 스타의 호감도와 팬덤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좋아요’ 수치에서도 강다니엘이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13361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아이돌차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