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유튜브(Youtube)’ 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영상 콘텐츠에 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기존 텍스트 위주 콘텐츠의 경우, 화려한 영상 이미지 구현보다는 정보 전달이 주 목적이었다. 하지만 근래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영상 콘텐츠가 대중의 각광을 받으면서 보다 다채로운 영상 구성의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전문적인 영상 편집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곳을 찾는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전문 강사진이 직접 영상 기획부터 편집과 제작 교육을 실시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회사 퍼스트애드의 유튜브 아카데미가 세종시 최초로 개설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퍼스트애드의 세종시 유튜브 아카데미 전문강좌는 유튜브를 처음 시도하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초급(입문), 중급(응용), 고급(크리에이터)반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서 세종시 유튜브 아카데미를 초등학생부터 중∙장년층까치 전문적인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영상 제작 방법은 물론 채널 운영 및 채널 홍보 전략 등 실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제공한다고 아카데미 관계자는 전했다.
퍼스트애드의 세종시 유튜브 아카데미 전문 강좌 개설 소식에 많은 분들이 “그동안 세종시에 이렇다 할 교육기관이나 시설이 없어서 유튜브나 컨텐츠제작 등에 관심이 있어도 배울 곳이 없었다” 면서 반색을 표했다. 이번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기간은 12월 20일까지이며 소수정예로 이뤄지기 때문에 등록순에 따라서 2기 및 3기에 배정이 될 수도 있다고 아카데미 관계자는 전했다.
세종시 유튜브 아카데미 전문 강좌의 교육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