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6.16 16:03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현재 개발하여 서비스 중인 전략 FPS '퀘이크워즈 온라인'(QWO)에 오는 8월경 업데이트 될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개했다.
FPS 개발 명가 드래곤플라이와 글로벌 게임기업 액티비전과 블리자드의 공동 개발 프로젝트로 개발 초기부터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은 QWO는 지난 4월 30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였으며, 여름을 맞이해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할 예정이다.
8월 중순경 선보일 QWO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인 '임무모드', '팀데스매치'를 개선하고 플레이어 간의 음성채팅을 지원하는 '보이스 채팅' 시스템 도입, 신규 게임 맵 '볼케이노' 및 신규 게임모드 추가 등이 총망라됐다.
특히, 초보 퀘이커들의 진입 장벽 해소를 위해 다양한 동영상 튜토리얼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초보 게이머들이 QWO의 임무모드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시스템을 게임 내에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국가 대표팀 축구 응원 열풍'에 동참하는 깜짝 이벤트도 실시한다. 금일부터 진행되는 '대한민국 승리 기원! 막강 축구공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축구공 모자 아이템을 게이머 전원에게 증정하며,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5만 게임 머니(QP)도 즉석에서 지급한다.
드래곤플라이 '퀘이크워즈 온라인' 조원정 개발팀장은 "변함없이 QWO를 사랑해주시는 회원분들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8월로 예정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정체되어 있는 국내 FPS 게임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진화된 FPS로 QWO가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터이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중인 '퀘이크워즈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QWO OBT 사이트(www.quakewar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