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1:22
스포츠

[월드컵 매치업] '우승 후보' 스페인 vs '상대 전적 무승 탈출' 스위스

기사입력 2010.06.16 15:22 / 기사수정 2010.06.16 18:16

전유제 기자

[엑스포츠뉴스=전유제 기자]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무적함대 스페인이 스위스와 첫 경기를 가진다.



16일(한국시간) 더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H조 첫 경기에서 스페인과 스위스가 맞붙는다.

스페인은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서 우승에 도전하는 강호. 특히 공격력만큼은 브라질, 잉글랜드 등 다른 우승 후보들보다 뛰어나다는 평이다. 지난 유로 2008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메이저 대회 우승 징크스를 깬 스페인은 미드필더진부터의 강한 압박과 정확한 마무리로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골문을 든든히 지키고 있는 이케르 카시아스(레알 마드리드)는 날이 갈수록 안정감을 더 해 가고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사비 에르난데스(이상 바르셀로나)가 중원을 굳게 지키며 최전방에 서는 다비드 비야와 다비드 실바(이상 발렌시아)에게 어떠한 패스를 보여줄지가 기대된다.

스위스는 유독 스페인만 만나면 작아졌다. 스페인전 3무 15패로 열세인 스위스는 이번 월드컵에서 처음으로 스페인을 잡겠다는 의지이다.

스위스는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팀이다. 특히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오프사이드 논란을 일으킨 알렉산데르 프라이(FC바젤)가 스페인 골문을 노린다. 스위스 국가대표로 A매치 73경기 출전해 40골을 넣으며 스위스를 대표하는 스트라이커이다. 그러나 전체적인 스위스팀이 지난 독일 월드컵때보다 못하다는 평이 대부분이어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일러스트레이트 = 스페인 vs 스위스 예상 베스트 11 ⓒ 엑스포츠뉴스 남지현 기자]

 



전유제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