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닷컴] 롤토체스 시즌2(리그오브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시즌2) 관련 공지와 신규 패치 내용이 전해졌다.
6일 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에는 "9.2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와 함께 '전략적 팀전투 시즌2(일명 '롤토체스' 시즌2) 시작 관련 사항이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는 6일 "전략적 팀 전투의 두 번째 세트인 격동하는 원소를 만나 보라"며 이번 9.22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소개했다.또한 "다음 9.23 패치 시점부터 전략적 팀 전투 랭크 게임의 새로운 시즌(일명 '롤토체스 시즌2')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팀 전투 9.22 패치'에서는 신규 원소 칸 시스템, 신규 챔피언, 계열, 직업, 스킬이 적용된다.
우선 결투장 크기가 '3줄 7칸'에서 '4줄 7칸'으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량이 '3/3/3/4/5/6'에서 '2/3/4/5/6/7'으로 변경됐다.
또한 소환수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입히는 피해량에 직접 기여하지 않으나, 라운드 종료 시 소환수가 하나 이상 살아있다면 해당 소환수를 소환했던 소환사 챔피언이 살아남은 것으로 간주된다.그리고,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챔피언을 이미 선택했을 경우, 자신의 꼬마 전설이가 다른 꼬마 전설이와 충돌하지 않게 된다.
랭크 게임은 9.22 패치 기간에는 플레이할 수 없으며, 9.23 패치 기간부터 재개된다.
'롤토체스 시즌2' 랭크 게임에서는 4위 이상을 기록한 경우 LP가 감소하지 않으며, 5위 이하를 기록한 경우 LP가 증가하지 않게 된다.또한 마스터에서 챌린저까지 플레이어 수가 적절하게 분포될 수 있도록 다수의 지역에서 챌린저 및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 수를 약간 줄였다.이에 ▲한국, 베트남, 중국은 챌린저 300명, 그랜드마스터 700명 ▲서유럽 및 북미: 챌린저 200명, 그랜드마스터 500명 ▲이외의 지역은 챌린저 50명, 그랜드마스터 100명으로 조정된다.
또한, 단계별 획득 가능 챔피언 수가 감소돼 여러 플레이어가 비슷한 팀을 구성하기 어려워졌으며, 챔피언의 마나 회복량도 변경됐다.
그밖에 특성에 기여하는 챔피언의 초상화와 단계 정보가 해당 특성 툴팁 내에 표시되며, 결투장에서 살아남아 있는 챔피언의 초상화는 밝게 표시되도록 인터페이스도 일부 교체됐다.
롤토체스 시즌2라 불리기도 하는 이번 롤토체스 패치노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는 "전략적 팀 전투: 격동하는 원소'라는 제목으로 '전략적 팀 전투 세트2' 트레일러 영상이 게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