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닷컴] IG가 그리핀을 코너로 몰았다.
26일 저녁 ‘2019 롤드컵 8강’ IG 대 그리핀 2세트에서 IG가 승리했다.
그리핀 입장에서 봤을 때, 1세트는 다소 불리하게 시작했던 것을 잘 따라잡다가 아쉽게 패한 경우라면, 2세트는 유리하게 시작했음에도 역전패를 한 게임이다.
반대로 IG 입장에서는 어려운 경기를 역전해 승리를 거머쥔 것. 다음 세트에서 더 강한 기세를 탈 수 있는 승리라고 표현해도 부족하지 않다. 3세트까지 IG가 잡아낸다면 그리핀 대 IG 8강은 그대로 종료된다.
8강 대진은 그룹 스테이지 이후 추첨을 통해 결정됐으며, 그룹 스테이지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팀은 결승전 전(前)까지 맞붙지 않고, 조 1위로 8강전에 진출한 팀은 다른 조에서 2위로 진출한 팀과 대결한다는 원칙이 적용됐다.
8강전은 스페인 마드리드의 다목적 경기장 및 공연장 ‘팔라시오 비스탈레그레(Palacio Vistalegre)’에서 펼쳐치고 있다. 10월 26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 첫 경기는 그리핀 대 인빅터스 게이밍(IG)다. 이 경기는 26일 오후 9시 기준 세트스코어 2-0 상태다.
이어지는 두 번째 경기에서는 펀플러스 피닉스와 프나틱이 맞붙는다.
이후 27일 오후 8시 세 번째 경기는 SK텔레콤 T1과 스플라이스 간 대결로 결정됐으며 이어지는 마지막 경기는 담원 게이밍 대 G2 이스포츠로 확정됐다. 8강부터 결승까지는 모두 5전 3선승제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8강전에서 승리한 4개 팀은 11월 2~3일 8강전과 같은 경기장에서 4강전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대망의 ‘2019 롤드컵’ 결승전은 11월 10일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호텔 아레나(AccorHotels Arena)’에서 열릴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