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5 12:46
연예

송일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19.10.25 15:50 / 기사수정 2019.10.25 15:52

하선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선영 인턴기자]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배우 송일국을 신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난 24일 송일국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았으며, 어린이들을 위해 진심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송일국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KBS 1TV '2012 희망로드 대장정'을 통해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서 희망센터 건립 동참을 시작으로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카카오톡 삼둥이 이모티콘과 삼둥이 달력 수익금 등 총 1억 원이 넘는 후원금을 국내 소외계층 아동과 네팔 지진피해 아동들에게 기부하며 그린노블클럽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2019년에는 재단에서 진행된 행사에 목소리 재능기부와 폰트를 통해 일상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기억하고 그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초록우산 어린이체 시즌3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평소 아동을 향한 진정성 있는 애정을 보여주신 송일국씨가 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해 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재단의 홍보대사로서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슈퍼맨이 되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우 송일국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이 세상에 도움을 주고 희망을 심어줘야 하는 어린이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됐다"면서,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행복을 위한 일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씨제스 엔터테인먼트

하선영 기자 hsy7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