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2:55
게임

부모님 효도여행 보내드리기 스타한판!

기사입력 2007.08.24 06:01 / 기사수정 2007.08.24 06:01

정윤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 정윤진 게임전문기자] 프로게이머들이 그 동안 자신 때문에 마음고생을 많이 하신, 그러나 지금은 누구보다도 가장 큰 지원자가 되어 주시는 부모님들 효도여행을 시켜 드릴 수 있는 훈훈한 기회가 마련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MBC게임이 시리즈로 마련하고 있는 여름특집방송 중의 하나인 '우리팀 킹왕짱'(이하 ‘킹왕짱’)이 그것이다.

MBC게임은 여름방학 또는 여름휴가를 맞은 시청자들에게 그 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특집방송을 기획, 제작하여 방송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생방송으로 방영된 'HERO 배넷어택'은 ‘김동현, 이재호 습격사건’ 등으로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킹왕짱'도 이런 여름특집방송 시리즈 중 하나로 “인기 프로게임단 선수들이 ‘부모님 효도여행 상품권’을 두고 팀 내 자체 이벤트전을 치르는 형식”으로 기획된 재미있는 형식과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르까프 오즈, 한빛 스타즈, MBC게임 HERO, 삼성전자 칸 등 4개 프로게임단이 회당 1팀씩 출연하여 단판제 8강 토너먼트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맵은 ‘파이썬’ 1개만을 사용하고 종족 선택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경기에 출전하지 않는 선수들은 출전 선수들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자유롭게 서포터즈를 구성하여 응원전을 펼칠 수 있게 하는 등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가미하여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전인데다가 경기장소를 각 게임단의 연습실로 정함으로써 팬들은 그 동안 정규 리그에서 볼 수 없던 선수들의 재미있고 색다른 경기장면과 응원장면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우승상품으로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여 그 동안 프로게이머가 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그리고 팀에게는 경기 당일 단체회식을 통해 단합의 시간을 가지라고 회식비를 지급하는 등 출연팀은 여러 가지 면에서 훈훈한 분위기를 맛볼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삼성전자 칸을 제외한 3개 팀이 녹화를 마쳤는데 참가 선수들 모두 “반드시 우승을 차지하여 그 동안 속 많이 썩혀 드린 부모님 꼭 효도여행 보내드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벤트전에 어울리지 않는 치열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한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 ㈜정인여행사의 전영철 대표는 “지난 겨울 MBC게임 HERO의 푸켓 전지훈련 마지막 날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효도관광 갈 때 잘 부탁드린다’고 살짝 얘기하는 선수가 몇 명 있어 참 기특하다고 생각했는데 비슷한 취지의 이런 행사가 열린다고 하여 후원을 자청했다. 앞으로 프로게이머 부모님 대상 효도관광 특별상품 같은 것도 한 번 생각해 보겠다”라고 후원 이유를 밝혔다.

중계방송은 박상현 캐스터, 이승원 해설, 유병준 해설 등이 정규 리그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코믹하고 재미있는 분위기의 중계로 흥을 돋울 예정이고, 코칭스탭 및 선수들도 중계에 합류하여 깜짝 분위기를 연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은 게임전문채널 MBC게임에서 9월 1일 토요일부터 2주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4시에 방송된다.



정윤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