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2.22 23:14 / 기사수정 2009.12.22 23:14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와이디 온라인(대표 유현오, www.ydonline.co.kr)이 개발, 서비스 중인 액션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리스톤테일 2(www.ndolfin.com, 이하 프테 2)는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까지 겨울시즌을 맞아 신규필드와 레벨제한을 상향하는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개했다.
먼저, 79레벨로 제한되어 있는 최고레벨을 85레벨로 상향 조정하고, 79레벨 이상의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 던전(리스트릭션 필드)인 '징벌의 계곡'을 오픈한다. 네비스코의 모병관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징벌의 계곡에는 프테 2 최강 몬스터인 크루엘 마스터 에리골이 등장하고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시간대별로 진행 가능한 퀘스트와 프테 2 시나리오상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담은 새로운 타입의 퀘스트 등 다양한 패턴의 퀘스트들과 함께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고 특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캐릭터 호칭 시스템'과 몬스터의 성향과 소속을 파악할 수 있는 '몬스터 호칭 시스템'도 추가된다.
또 자신의 타깃 혹은 타인의 타깃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징표 시스템이 도입되어 더욱 원활한 파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장인길드 활동을 활성화하고 더욱 손쉽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10레벨 이상 유저들의 장인길드 중복가입 조건을 완화하고, PvP의 가능, 불가능 지역을 나누는 채널 시스템을 추가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제공하고 전투 참여의 자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 게임 내 캐릭터의 얼굴 등 외모를 변경할 수 있는 '헤어샵 시스템'과 자신의 장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룩 변경 시스템'을 선보이고, 기존 단순히 아이템만을 습득하는 픽업 펫에 다양한 인챈트 기능을 부여하는 콘텐츠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테 2 업데이트와 함께 PC방 유저들이 PC방 포인트로 게임 내 버프 및 PC방 전용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존 PC방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를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프테 2에서는 내년 1월 14일까지 전 필드에 등장하는 '길 잃은 루돌프' 몬스터를 사냥하면 체력과 기력을 즉시 50% 회복할 수 있는 막대 사탕 아이템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리스톤테일 2 공식 홈페이지(pt2.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