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2019년 새해가 밝으며 올해도 새로운 도전을 위한 외식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명쉐프의 고유 레시피를 마스터함으로써 음식점창업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동영상레시피 공유 플랫폼 ‘레시피코리아’는 현직 오너쉐프의 일식 롤초밥 5종 레시피를 업데이트했다.
‘이자까야 창업 7탄’ 으로 준비된 이번 일식 롤초밥 5종 동영상레시피는 일식경력 18년과 이자카야 경력 7년 등의 전문경력을 쌓아온 일식 이자까야 ‘모리’ 의 정보철 대표가 자신이 현재도 적용하고 있는 레시피를 모두 공개한 것으로, 150분간의 러닝 타임 동안 이론과 실기를 통해 보여준다.
동영상에서는 롤초밥 메뉴를 직접 판매하면서 느낀 정보철 쉐프의 생각들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비율대로 소스를 만들 수 있도록 식재료에 대한 설명도 안내한다. 소스를 만든 후 응용하는 방법과 롤초밥에 어울리게 셋팅하는 방법, 쉽고 예쁘게 롤초밥을 만드는 방법 또한 공유된다.
이 동영상레시피를 마스터하게 되면 필라델피아롤부터 우라마끼, 크런치롤, 후토마끼, 캘리포니아롤을 메뉴로 올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롤초밥과 어울리는 장국 만드는 방법도 안내하는데, 원액을 만들어 필요할 때마다 쉽고 빠르게 요리할 수 있게 한다. 때문에 현재 일식 초밥집 창업을 생각하고 있거나 롤초밥 메뉴를 추가하고자 하는 현업 점주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레시피코리아 측은 “롤초밥은 일식집, 초밥집, 이자카야 등 다양한 매장에서 식사메뉴로 사랑 받고 있는 메뉴인만큼 그 활용도가 높아 이번 동영상레시피의 소재로 선정하게 됐다” 며 “2019년에도 많은 외식업 종사자 분들의 성공을 위해 여러 종류의 우수한 레시피를 공개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해당 동영상과 별도로 좀 더 심층적인 1대 1 교육을 원할 경우 4시간의 개인교육도 가능하며, 신청은 레시피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