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9:47
연예

[엑's 이슈] 몬스타엑스, 올해만 벌써 두번째 日골드→국내 컴백 전력

기사입력 2018.10.11 10:55 / 기사수정 2018.10.11 10:55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올해 발매한 앨범으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두차례에 걸쳐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은 것. 

몬스타엑스는 지난 3월 세 번째 일본 싱글 'SPOTLIGHT'(스포트라이트)로 일본 레코드 협회가 선정한 골드디스크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여기서 골드디스크란 현지 앨범 누계 출하수 10만 장 이상 판매된 앨범에만 주어지는 타이틀이다. 

특히 당시 골드디스크 부문에 들어간 한국 아티스트로는 몬스타엑스가 유일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이어 최근에는 일본 싱글 'LIVIN 'IT UP'(리빙 잇 업)으로 다시 한번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만 벌써 두번째다.

몬스타엑스는 현재 일본 각종 음반 차트에서 역주행을 일으키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12일 발매된 'LIVIN 'IT UP'은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주간차트 (10월1일부터- 10월7일 집계기준) 1위와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0월6일,7일 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 2017년 일본 '서머 소닉 2017'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 몬스타엑스는 올해 4월 4개 도시를 잇는 라이브 투어 'PIECE' 역시 전석 매진시키며 일본 내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국내 컴백 막바지에 돌입했다. 오는 22일 두 번째 정규 앨범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는 것. 

최근엔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티저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하고 있는 몬스타엑스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신곡응로는 어떤 성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won@xportsnews.com / 사진=스타쉽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