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9 18:27
연예

[엑's 초점] 한국美 살린 방탄소년단 '컴백', 한류의 순기능 널리 펼칠까

기사입력 2018.08.24 09:14 / 기사수정 2018.08.24 09:37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한국의 미'를 신곡에 살린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동시 컴백으로 글로벌하게 돌아온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리패키지 앨범이지만 단순히 정규앨범의 구성에서 몇 곡만 추가한 앨범이 아니다. 2년 반 동안 이어진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기에 '수 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7개의 신곡이 포함된 총 25곡이 수록된 스페셜한 구성으로 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나'를 찾는 앨범인 'Answer'에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으로 'IDOL'을 내세웠다.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인 'IDOL'은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소스가 받쳐준다.


이와 함께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는 한국 전통의상 한복을 현대식으로 해석해 차려 입은 방탄소년단이 곡에 맞춰 '얼쑤 좋다' 등의 추임새와 함께 전통 어깨춤까지 추고 있다. 그야말로 '한국의 미'를 제대로 살린 컴백이다.

방탄소년단은 국내를 넘어 세계 최대 음악시장인 일본, 미국까지 영향력을 높이 전파하고 있는 케이팝 아티스트다. 이에 한국적인 미를 가득 살린 'IDOL'의 전세계 동시 공개는 한류의 순기능을 널리 펼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다.

공개된 티저에서 늠름한 호랑이가 용맹하게 뛰어가는 장면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방탄소년단의 음악적인 고집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적인 미를 팀의 색깔로 완벽하게 만들어 낸 방탄소년단은 이제는 늘 그랬듯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 신곡 공개를 앞두고 있다. 7곡의 신곡과 타이틀곡 'IDOL'의 공개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