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6.09 11:12 / 기사수정 2009.06.09 11:12
[엑스포츠뉴스=유형섭기자] 근 몇 년간 가장 충격적인 이적이라 평가할 수 있는 카카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은 현지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AC 밀란과 레알 마드리드, 각각의 팬들의 반응을 모아보았다.
AC 밀란 팬 : 베를루스코니의 잘못
- 카카는 밀란에 남고 싶어했으나 베를루스코니 구단주는 카카를 판 돈으로 구단의 부채를 해결하려 한다.
- 차라리 돈 많이 주는 맨시티로 보냈어야 했어
- 베를루스코니는 총리로서, 구단주로서 모두 최악
- 호나우디뉴 중심으로 AC 밀란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 아무리 밀란에 남는다고 했어도 결국 레알에 끌렸구나? 잘가라
- 카카 판돈으로 제발 영입 좀….
밀란팬들은 대부분 허탈한 분위기 속에 카카 자신의 문제가 아닌 구단 수뇌부의 문제로 인해 카카가 떠났고, 최근의 성적 역시 좋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반면, 신임 감독 레오나르도가 카카 없이 어떤 전술을 들고나올지 호나우디뉴와 파투가 카카의 빈공백을 완벽히 메워 보일지 기대 반 걱정 반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카카를 레알 마드리드로 보내며 얻게 된 거액의 돈으로 구단의 부채를 해결할 것이 아니라 특급선수들을 영입하여 구단의 미래를 바라봐야 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팬 : 페레스… 무서운 사람
- 타팀 팬 여러분 놀라워하지 마세요. 이제 시작이에요.
-플로렌티노 페레즈 역시 협상능력 최고
- 칼데론 보고 있니?
지난 회장 라몬 칼데론이 3년간 해내지 못한 것을 페레즈 회장이 1개월 만에 해냈다. 레알팬들은 모두 페레즈의 능력에 다시 한번 놀라고 있다. 페예그리니 감독이 과연 어떤 식으로 팀을 운영할지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으며 이제 시작이기에 놀라긴 이르다며 벌써 다음 발표를 기다리는 팬들 역시 있었다. 레알 마드리드팬들은 라몬 칼데론회장으로 인해 3년간 많은 놀림을 받아왔기 때문에 카카의 영입 발표는 간만에 팬으로서 가슴 필 수 있는 일이라고 좋아하는 분위기이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