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7:48
경제

‘인기명 조개갈비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추며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관심

기사입력 2018.07.26 11:0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참신한 아이디어로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템이 돋보이고 있다. 신메뉴와 젊은 운영 감각의 발굴에 더욱 적극적이고 도전적이라는 평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비교적 적은 자본과 비용으로 실현할 수 있는 아이템 발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음식점 창업은 경쟁이 과열된 분야이지만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창업 아이템으로 분류된다. 이에 식당 창업이 청년 창업의 새로운 격전지로 재평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는 기발한 메뉴가 소비심리를 사로잡아 유망 사업 아이템 대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아이디어를 활용한 아이템에 대한 기대가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전문가들은 현재의 기술 개발과 트렌드 쫓기에 급급해 수익성에 대한 계획이 부족했음을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가격 경쟁에 집중하면서 메뉴의 평준화가 가속화 되고 있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요즘 뜨는 아이템으로는 차별점을 가진 아이템에 무게가 실린다. 이에, KBS ‘생생정보’를 비롯한 각종 방송 매체에 이색적인 비주얼로 소개된 조개갈비찜은 판매하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인기명’이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기명의 경우 트렌드 변화를 사업에 적합한 속성으로 재해석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다양한 입맛과 취향의 사람들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낸 메뉴의 발굴로 조개찜과 갈비찜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조개갈비찜’을 완성했다. 식사와 술안주가 동시에 가능한 아이템으로 술집 창업, 실내 포차 창업, 고깃집 창업을 알아보던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호응도가 높아 문의가 잇따른다고 전한다.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싱싱한 해산물과 든든한 소갈비찜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로 전망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며 전 매장 월 1천만 원 이상의 높은 순이익을 자랑한다.

또한 본사에서 구축한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쉬운 운영과 함께 5시간이라는 핵심 운영 시간제도로 초보 창업자는 물론 부부 창업, 직장인 투잡 창업 아이템으로도 문의가 많아 최근 몇 개월 사이 20호점 개점 돌파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어 주목도가 높다.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 관계자는 “평준화된 외식 창업 시장에서 퀄리티에서 벗어난 가치를 제공하는 퓨전 조갈찜 아이템으로 움직이는 소비자들의 심리에 꼭 들어맞는 메뉴로 작용한 것이 업계의 경쟁력으로 작용한 것 같다. 매장을 운영하면서 효율성과 수익성을 직접 경험해 본 점주들이 많아 다점포 점주들도 대부분을 차지한다.”며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본사의 체계적이면서도 짧은 교육시스템과 매출을 높이기 위한 본사의 지원 및 열린 소통으로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폐점률이 낮은 점 등이 다점포 점주를 늘리는 주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