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모바일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 지니에셋이 제공하는 ‘펀드젠’ 서비스가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펀드젠은 지니에셋이 개발한 펀드 분석 전문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로 고객별 문답을 통해 개개인의 투자성향을 분석한 후 고객성향에 따른 맞춤형 펀드 투자전략을 제시해 주는 서비스이다.
2017년 10월 출시한 이 서비스는 추천 펀드들이 탁월한 성과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데, 출시 직후인 작년 10월 공격적 투자 성향의 회원들에게 추천한 ‘미래에셋한국헬스케어증권자투자신탁1호’ 펀드는 현재 펀드슈퍼마켓 집계에서 레버리지 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 펀드 중 3개월 및 6개월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하나의 큰 차별점은 펀드 추천 시 종목명 뿐만 아니라 코스피 지수 수익률 및 변동성을 빅데이터 분석하여 도출한 타겟수익률 및 펀드 투자 기간까지 함께 제시한다는 점이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Exit Timing에 대한 고민까지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셈이다.
지니에셋 관계자는 “펀드젠의 펀드 추천 정확도가 검증되면서 어떤 펀드에 가입할지 몰라 고민인 투자자들의 이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향후 정량적 요소들은 물론 펀드매니저의 개별 성향 등 비계량적 요소들까지 더욱 정교하게 반영하여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펀드 추천뿐만 아니라 금융권 출신 주식운용 전문가들의 주식 추천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지니에셋’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