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0:01
연예

OtvN, TBWA 박웅현과 콜라보레이션…'오! 진짜 짧은 다큐' 선보인다

기사입력 2015.09.21 10:04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OtvN이 2분 분량의 짧은 다큐멘터리 '오! 진짜 짧은 다큐'를 선보인다.

지난 10일 개국한 OtvN은 광고회사 TBWA의 CCO(Chief Content Officer)이자 '여덟 단어', '책은 도끼다' 등 베스트셀러 저자인 박웅현과 손잡고 짧은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오! 진짜 짧은 다큐'는 O tvN과 국내 굴지의 광고회사 TBWA의 역경과 고난의 역사 속에서도 도전을 했던 혁명가, 남들의 편견에 맞서 싸운 신념가, 시대의 거대한 흐름을 바꾼 발명가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인물과 사건을 조명함으로써, O tvN의 슬로건인 '진짜 사는 재미'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O tvN 개국일부터 방송되고 있는 '오! 진짜 짧은 다큐'는 짧은 탄성을 자아내는 영감과 인문학적 소양을 원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큐다. 첫 번째 다큐인 '겸재 정선'은 중화사상에 사로잡혔던 조선시대에 처음으로 조선의 산수강산을 담기 시작한 겸재 정선의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 또 한편의 다큐, '뿌리깊은 나무'는 수많은 편견에도 불구하고 신념을 꺾지 않고 창간해 70년대를 풍미했던 잡지책 '뿌리깊은 나무'의 시대정신을 명하고 있다.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이지만 긴 여운과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는 '오! 진짜 짧은 다큐'는 세련되고 참신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지향하는 O tvN의 제작진과 이 시대의 크리에이터 박웅현이 함께 공동기획한 콘텐츠라 반응이 더욱 뜨겁다. 군더더기 없는 영상과 자막으로 세련된 영상미를 구현해내며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한편 '오! 진짜 짧은 다큐'는 이미 공개된 '겸재 정선', '뿌리깊은 나무'를 비롯해, 매주 한 편씩 총 12편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O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