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파주, 김형민 기자] 8월 동아시안컵에 나설 태극낭자 23인이 확정됐다. 지난 캐나다여자월드컵 멤버들이 주축을 이루는 가운데 지소연(첼시 레이디스)과 박은선(이천대교)은 제외됐다.
윤덕여 감독은 16일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8월 중국 우한에서 열리는 2015 동아시안컵에 나설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지난 캐나다여자월드컵에서 이룬 16강의 성과와 분위기를 동아시안컵에서도 이어가겠따는 각오다. 멤버들도 월드컵 16강 주역들이 대부분 포함됐다. 중앙 미드필더 조소현(현대제철)을 비롯해 전가을(현대제철) 등이 그대로 이름을 올렸다. 새 얼굴들도 눈길을 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장슬기(고베 아이낙)을 비롯해 윤사랑(화천 KSPO), 서현숙(이천대교), 김상은(이천대교), 손윤희(화천 KSPO) 등이 새롭게 합류하게 됐다.
윤덕여 감독은 "동아시안컵은 전체적으로 한국에게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내다보면서 "전체적인 팀들이 우리보다 한 수 위의 전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한국 여자축구가 잘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끈끈하고 열정을 다해 포기하지 않는 자세로 경깅 임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 여자대표팀 동아시안컵 23인 명단
GK 김정미(현대제철) 전민경(이천대교) 윤사랑(화천 KSPO)
DF 김도연(현대제철) 김혜리(현대제철) 서현숙(이천대교) 김수연(화천 KSPO) 임선주(현대제철) 이은미(이천대교) 심서연(이천대교) 황보람(이천대교)
MF 권하늘(부산 상무) 김상은(이천대교) 손윤희(화천 KSPO) 조소현(현대제철) 강유미(화천 KSPO) 전가을(현대제철) 김혜영(이천대교) 이소담(대전스포츠토토) 이금민(서울시청)
FW 정설빈(현대제철) 장슬기(고베 아이낙) 유영아(현대제철)
김형민 기자 khm193@xportsnews.com
[사진=윤덕여 감독 ⓒ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