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조희찬 기자]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7,미국)의 은퇴 경기에 관한 정보가 소식통을 통해 흘러 나왔다.
미국 '스위트 사이언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소식통을 인용해 "메이웨더가 베르토와 맞대결을 가진다. CBS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메이웨더의 상대로 언급된 안드레 베르토는 통산 33전 30승(23KO) 3패를 기록 중이다.
27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오던 베르토는 지난 빅터 오티즈에게 첫 패배를 당했고, 이후 5경기에서 2번 더 상대편에게 무릎을 꿇으며 하락세를 걷고 있다. 웰터급 랭킹에서도 불과 20위로 메이웨더에겐 '안전한 상대'가 될 전망이다.
현재까지 48승 무패를 기록 중인 메이웨더가 베르토를 꺾는다면 49승 무패로 로키 마르시아노의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또한 1승을 더 추가해 기록 경신에 도전할 수 있다.
한편 이 대결이 성사될 경우, 페이퍼뷰로 제공했던 지난 매니 파퀴아오와의 일전과는 달리 지상파 방송인 CBS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메이웨더는 이를 통해 약 3000~3500만달러의 수입을 거둘 예정.
이 매체는 이어 "메이웨더가 만약 이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이번 대결을 통해 (중계 방송의) 반응을 본 후 같은 방법으로 그의 '50승 도전 경기'를 중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희찬 기자 etwoods@xportsnews.com
[사진 ⓒ AFPBBNews=News1]
조희찬 기자 etwood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