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휘성 김우형 키 등이 뮤지컬 '조로'에 캐스팅됐다 ⓒ 엠뮤지컬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샤이니 키, 비스트 양요섭, 가수 휘성, AOA 초아 등이 뮤지컬 '조로'에 출연한다.
15일 엠뮤지컬아트는 "김우형, 휘성, Key, 양요섭, 김봉환, 이희정, 서영주, 이정열, 조순창, 박성환, 서지영, 소냐, 안시하, 김여진, 초아(AOA) 등이 '조로'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군중을 위해 이 시대가 원하는 영웅 조로역에는 뮤지컬 배우 김우형과 가수 휘성, 샤이니 키, 비스트 양요섭이 낙점됐다. 키는 ‘보니앤클라이드’, ‘삼총사’, ‘캐치미이프유캔’에 출연했으며 양요섭은 ‘광화문 연가’와 ‘풀하우스’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줬다.
조로를 죽을 위기에서 구하고 이 시대의 영웅으로 만드는 집시 퀸 이네즈 역에는 뮤지컬 배우 서지영과 소냐가 발탁됐다. 조로와 대적하는 라몬 역에는 뮤지컬 배우 박성환과 조순창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뮤지컬 배우 안시하와 김여진, AOA 초아는 조로의 뮤즈인 루이사로 분한다. 배우 서영주와 이정열은 디에고를 조로로 탄생시키는 조력자 가르시아를, 김봉환과 이희정은 루이사의 아버지이자 총독 돈 알레한드로를 연기한다.
관계자는 "2014 더뮤지컬어워즈 연출상에 빛나는 왕용범 연출이 각색 및 연출을 새롭게 하였으며 음악감독상에 빛나는 이성준 음악감독이 새로운 뮤지컬 넘버를 작곡해 원작의 집시킹스 음악과는 또 다른 풍부한 뮤지컬 음악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각각의 캐릭터에 입체성을 부여하여 숨 돌릴 틈 없는 전개를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조로'는 8월 27일부터 10월 26일까지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22일 오후 2시, 1차 티켓 오픈한다. 공연문의: 02-764-7857~9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