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6:10
사회

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개관 준비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4.06.09 15:01 / 기사수정 2014.06.09 15:01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광주 아시아문화전당에 들어서는 문화창조원의 개관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아시아문화개발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지아이(CGI)센터에서 '문화창조원, 세상을 바꾸는 창조자들의 열린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 문화창조원의 비전, 개관 콘텐츠 준비 현황을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의 회원, 지역의 예술가, 전문가, 학자,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창조원의 이영철 예술감독이, 두 차례의 열린세미나를 통해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수정한 콘텐츠 종합 계획안과 세부적인 개관 콘텐츠 준비 현황을 소개한다. 이어 김홍남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황지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이병훈 전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 정영기 호남대 아이티(IT)스퀘어 단장 등의 지정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문화창조원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지역 산업 활성화 방안', '생활양식 창출을 통한 지역과 전당의 동반 성장' 등을 주제로 올해 말까지 총 4회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 전당 개관 전까지 콘텐츠 개발과 운영에 관해 지역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