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픽하이가 중국 톱 여가수 조비창 콘서트 게스트로 무대에 서 8천여 중국팬들을 열광시켰다. ⓒ YG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가수 에픽하이가 중국 톱 여가수 조비창(周笔暢) 콘서트 게스트로 무대에 서 8천여 중국팬들을 열광시켰다.
에픽하이는 지난달 31일 중국 성도의 사천성 체육관에서 개최된 '조비창 'UNLOCK' 성도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 총 8천명의 현지 관객 앞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무대에서 에픽하이는 중국에서 지난 달 19일 공개한 조비창과의 콜라보레이션곡 'With You(위드 유)' 무대를 처음 공개해 화제를 모았고 'FAN(팬)', 'DON'T HATE ME(돈 헤이트 미)' 등 총 3곡을 열창,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와 큰 박수를 이끌어냈다.
관객들은 에픽하이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이들의 무대에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이에 에픽하이는 "중국에 와서 정말 기쁘고 중국팬 여러분 사랑합니다 멋있습니다"라고 콘서트 무대를 선 소감을 중국어로 밝혀 눈길을 끌었다.
'With You'는 에픽하이의 'epilogue'앨범에 수록된 '바보'라는 곡에서 범키가 피처링했던 후렴구를 조비창이 새롭게 영어가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제목으로 재탄생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가서지 못하고 그저 기다리는 모습을 담은 노래로 타블로의 감성이 묻어나는 서정적인 비트와 시적인 가사가 인상적이고 조비창의 개성강한 보컬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는 평을 듣고 있다.
중국에서 공개 후 여우쿠 내 신곡인기차트, 웨이보 주간 음악차트 등에서 1위에 올랐으며 QQ뮤직과 바이두 음악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킹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