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2:47
게임

외신, 임요환 프로 포커 플레이어 전향 대서특필 "게임계의 조던이 왔다"

기사입력 2013.12.12 11:03 / 기사수정 2013.12.12 14:35

백종모 기자


외신, 임요환 프로 포커 플레이어 전향 대서특필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임요환의 포커 플레이어 전향에 대해 외신들이 대서특필했다. 9일 '코타쿠닷컴'을 시작으로 약 십여 매체가 이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하고 있다.

12일 포커 관련 매체 '포커업데이트닷컴'은 '스타크래프트에서 포커로, 전설의 게이머 BOXER(임요환) 포커 플레이어 되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는 "스타크래프트의 마이클 조던이 E스포츠에서 사용하던 마우스와 키보드를 내려 놓고 새로운 직업인 포커 플레이어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 매체는 임요환에 대해 "'SlayerS_'BoxeR'라는 게임 아이디로 유명한 그는 현재까지 스타크래프트로 가정 성공한 게이머"라고 소개한 뒤, "임요환이 지난 주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의 전향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게이머 출신인 베르트랑 고펠리에 또한 2007년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해, 1043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며 포커 플레이어로서 임요환의 성공 가능성을 베르트랑의 사례와 비교해 전망했다.

임요환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베르트랑이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한 8년 전에 비해 경쟁이 더 치열해졌기 때문에 도전의 강도가 더 세다. 게다가 임요환은 허리와 손목, 목 등에 부상이 있어 베르트랑에 비해 포커에 온전히 집중하기 어렵다는 점도 불리하다"고 내다봤다. 하지만 "E스포츠의 아이콘이 어떻게 랭킹을 올릴지 지켜보는 것이 무척 흥미로울 것이다"라며 큰 관심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지난 6일 임요환은 모바일 게임 업체 미투온과 홍보이사 및 홍보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매체가 서비스하는 포커게임 '풀팟홀덤'을 통해 프로 포커플레이로 활동할 예정이다.

임요환은 풀팟홀덤이 주최하는 온라인 홀덤 토너먼트 및 해외에서 열리는 Asian Poker Tour(APT), World Series Of Poker(WSOP) 등에 출전한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임요환 프로 포커 플레이어 전향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