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27
게임

웹게임 '부족전쟁',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동시에 즐긴다

기사입력 2013.06.28 00:33 / 기사수정 2013.06.28 00:33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웹게임 '부족전쟁'의 모바일 버전이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부족전쟁 모바일 버전은 PC버전과 완벽한 연동이 가능한 웹-모바일 크로스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플레이어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은 특히 실시간 전투 알림을 통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전투가 가능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한 것을 비롯해 전투보고서 실시간 전달, 부족원 간의 실시간 메시지 수신 및 발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도상에서 색깔을 활용한 플레이어 구분, 공격할 마을 확인, 앱 결제 시스템 등 새로운 시스템 활용으로 전략적 게임 운영을 가능하도록 했다.

이상수 지사장은 "실시간으로 공격과 방어를 해야 하는 부족전쟁의 특징을 고려할 때,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버전은 부족전쟁에 더 풍부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부족전쟁이 이미 웹게임 강자로 10년 이상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어, '부족전쟁 모바일' 버전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부족전쟁 ⓒ 이노게임스코리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