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본격적인 캠핑의 시즌이 도래했다.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한 캠핑은 가족 단위는 물론 연인과 친구들 사이에서도 크게 흥행하고 있다.
이렇듯 캠핑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캠핑족들의 스타일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텐트와 간단한 취사도구만을 갖췄던 베이직한 캠핑 스타일에서 벗어나 캠핑의 목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떠나는 캠핑촌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즉흥적인 여행에 알맞다. 장소만 잘 물색하면 크게 신경 쓸 것 없이 연인이나 마음 맞는 친구들끼리 여흥을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캠핑이 인기를 얻으면서 전국에는 200곳이 넘는 오토캠핑장이 생겨나고 있다. 한강공원 난지캠핑장과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경기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 등이 인기 오토캠핑장으로 꼽힌다. 이 가운데 한강공원 난지캠핑장은 최근 방영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 중 황광희-한선화 커플과 정진운-고준희 커플이 합동 캠핑을 즐긴 곳으로도 유명하다.
가족 단위로 떠나는 캠핑에는 완벽한 장비를 갖추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다. 또한 잦은 캠핑을 즐기는 캠핑마니아들은 텐트는 물론 테이블과 조명, 식기 등을 모두 구비한 채 캠핑을 알차게 보내곤 한다.
지난 19일 방송된 힐링 여행 프로그램 SBS '땡큐'에서는 완벽한 캠핑 장비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배우 차인표와 김성준 앵커, 개그맨 남희석, 그리고 배우 김지수가 함께한 이날 방송에서 5인 이상이 편히 쉴 수 있는 텐트와 비와 햇빛을 피할 수 있는 타프(TARP), BBQ 요리를 위한 화로대와 화로대 테이블, 렌턴 등 다양한 캠핑 장비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 MBC, SBS 방송화면 ]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