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21:45
연예

'두드림' 이애란, 보험 설계사로 성공한 비결? "무조건 가입 권유 NO"

기사입력 2013.02.09 23:16 / 기사수정 2013.02.09 23:16

대중문화부 기자


▲ 두드림 이애란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전현영 기자] 이애란이 보험 회사에서 좋은 성과를 낸 비결을 공개했다.

9일 오후 KBS2 '이야기쇼 두드림'에 출연한 이애란이 "보험회사에 들어간 지 6개월 만에 3단계를 승격했다. 첫 월급 80만 원으로 시작해 1년 만에 최고등급이 돼서 천만 원을 받게 됐다. 최고 2천7백만 원까지 월급으로 받았다"고 성공 일화를 밝혔다.

MC 김용만이 성공 비결을 묻자 이애란은 "보험회사의 교육이 잘못됐다. 무조건 가입을 권유하면 안 된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이익만 관심 갖기 마련이다. 대부분 지인에게 부탁을 하는 것이 순서인데 친구가 잘돼서 상 타는 게 다른 사람들에게 뭐가 중요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애란은 또 "가입자의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무조건 강요하지 말아야 한다. 나에게 조금 더 이익이 되더라도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권하지 말아야 한다. 필요성이 있는 알맞은 다른 상품을 권해주다 보면 신뢰가 쌓인다"고 말했다.

이날 '이야기쇼 두드림'에는 탈북여성박사 이애란과 이서윤, 박영심이 출연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이애란 ⓒ KBS 방송화면 캡처]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