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가수 손승연이 타샤니의 '경고' 음원을 공개했다.
엠넷 '보이스 코리아' 우승자자로 지난 달 23일 발라드곡 '가슴아 가슴아'로 정식 데뷔한 손승연은 모 자동차 광고에서 라이브로 노래하여 화제를 모았던 타샤니의 '경고' 음원을 1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손승연은 이 광고에서 엠넷 '슈퍼스타K2'의 우승자 허각, MBC '위대한 탄생2'의 우승자 구자명과 함께 경연을 펼치면서 윤미래가 활동했던 그룹 타샤니의 '경고'를 부른 바 있다.
손승연은 이 곡을 통해 혼자서 랩과 가창,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면서 누리꾼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으며,이 영상은 각종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 조회수 상위권에 오르면서 화제를 모았다.
타샤니의 '경고'는 펑키하면서도 그루브한 리듬과 고음이 함께 섞여 있는 곡으로 랩과 보컬을 완벽하게 소화해야만 가능한 노래로 알려져 있다. 손승연은 타샤니 두 명의 몫을 혼자서도 능숙히 소화해 내면서 신인이라고는 믿을수 없는 노련함을 자랑하며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또 이미 손승연이 고등학생 때 '경고'를 불렀던 동영상과 소규모 공연에서 펼쳤던 데뷔 앨범 수록곡 '리플레이' 영상 등 각종 라이브 영상이 연달아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오면서 최근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데뷔 앨범 '미운 오리의 날개 짓'을 발표하고 '노래하는 괴물', '제 2의 윤미래', '고음의 승부사' 등의 별명을 얻은 손승연은 계속해서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쳐 나간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소니뮤직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