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매니아=강정훈 기자] 기능성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몽벨(www.montbell.co.kr)이 지난 14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LS네트웍스 본사에서 ‘몽벨 체험단 4기 업그레이드팀(Upgrade Team)’ 발대식을 가졌다.
몽벨 체험단은 일반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몽벨 체험단 4기 업그레이드팀’은 치열한 경쟁률을 통과한 10명의 정예 체험단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가볍고 복원력이 뛰어난 몽벨의 신제품 ‘1000FP 경량 다운 자켓’과 ‘1000FP 프리미엄 자켓’ 등을 착용하고 1,000m 이상의 국내 산행, 해외 아웃도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에는 10명의 ‘몽벨 체험단 4기 업그레이드팀’과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험단 기술 멘토인 김창호 대장이 ‘알피니즘(Alpinism), 그들은 왜 오르는가?’라는 주제로 히말라야 13좌 무산소 등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연을 실시했다.
몽벨 관계자는 “지난 ‘몽벨 체험단’ 활동 결과, 전문 등산가 수준의 지식과 실력을 가진 단원들이 많았다”며 “이번 체험단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소수정예로 구성해 아웃도어 장비 · 스킬 · 활동 3가지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진=몽벨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