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3:37
연예

김C, 솔로 음반 타이틀곡 'LOVE' 뮤비에 조인성 출연 눈길

기사입력 2012.04.04 08:48 / 기사수정 2012.04.04 10:21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가수 김C가 첫 솔로 음반 'Priority'의 타이틀곡 'LOV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김C와 절친한 사이인 배우 조인성이 출연해 심도 있는 내면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조인성의 뮤직비디오 출연은 지난 2002년 'god' 뮤직비디오 출연 이후 10년만으로, 평소 절친한 사이인 김C의 출연 요청에 그 자리에서 흔쾌히 출연 결정을 내렸으며, 지난 2010년 많은 사랑을 받은 뜨거운 감자의 '고백' 뮤직비디오의 연출을 맡았던 용이 감독도 다시 한번 김C와의 작업에 동참했다.

김C의 'LOVE'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뮤직비디오와는 차별화된 독특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C가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이 뮤직비디오는 김C가 인터뷰어가 돼 인터뷰이 조인성을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사랑을 포함한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들을 조인성에게 던지고, 조인성이 카메라 앞에서 말이 아닌 표정과 몸짓의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답을 담아낸 작품이다.

김C는 좀 더 솔직한 조인성의 감정을 끌어내기 위해 질문을 조인성에게 미리 보여주지 않았고, 조인성은 감정 표현으로 그 열다섯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해나갔다. 작품의 특성상 다시 질문을 하고, 다시 답을 할 수 없었기에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화면에 담겼다.

이번 뮤직비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은 김C는 "이 비디오는 듣고, 보고, 움직이고, 느끼고, 반응하고의 중간지점의 표현이다. 난 대중이 알고 있다고 믿지 않는다. 대중에겐 제시를 해야 한다. 이 작업의 모토의 하나인 '움직이고'를 배우 조인성은 지극히 개인적인 인터뷰를 통해 배우의 표현 방법 중의 하나인 '움직임'으로 인터뷰에 답했다. 이것은 그의 연기가 아닌 내면의 자기표현을 시도한 첫 걸음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조인성 ⓒ 다음기획]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