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07 15:23
연예

류지현, '체크인 한양' OST 참여…5일 공개

기사입력 2025.01.03 14:43 / 기사수정 2025.01.03 14:43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가수 류지현이 채널A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 OST의 네 번째 가창자로 참여한다.  

류지현은 2022년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에서 최종 5위를 차지한 싱어송라이터다. 이후 '도망갈까', '혼자 두지마' 앨범을 비롯해 각종 드라마 OST에 가창자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처음의 나’는 대한민국 대표 OST 작곡가 김종천 음악감독의 작품으로, 그의 음악적 내공이 고스란히 드러난 곡이다. 김종천 감독은 '추노' OST 임재범의 ‘낙인’, '공부의 신' OST 지연의 ‘ 또르르’,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던 장근석의 ‘Let me cry’ 등을 작곡하며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곡에서는 은은한 피리 소리를 중심으로 감미롭고 서정적인 멜로디를 구현해 드라마의 설레는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했다.

가사는 드라마 음악 전문팀 Gold Olive가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Gold Olive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 '쇼윈도', '우아한 가' 등 다양한 작품에서 드라마틱한 서사를 가사로 풀어내며 꾸준히 호평 받아왔다. ‘처음의 나’의 가사는 여주인공 ‘홍덕수’가 남주인공 ‘이은’를 바라보며 느끼는 설렘과 두근거림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한편, 채널A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 OST Part.4 류지현의 '처음의 나'는 오는 5일 오후 6시에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사진 = 포니캐년 코리아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