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외국인 관광객은 저에게 맡겨주세요"
25일 방송되는 MBC '당신이 국가대표입니다'에서는 경복궁의 역사를 꿰뚫고 있는 초등학생 문화재 해설사로 활약하고 있는 김재훈 군을 만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경복궁이지만 막상 경복궁의 역사에 대해 물어보면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런데 경복궁의 역사를 꿰뚫고 있는 초등학생이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나타나면 기다렸다는 듯 나타나 가이드를 자처하는 문화재 해설사 초등학교 5학년 김재훈 군이다.
김재훈 군은 어른들도 알지 못하는 경복궁 구석구석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영어 실력까지 갖추고 있다. 외국인 앞에서도 전혀 떨지 않고 유창한 영어와 액션으로 웃음을 주는 경복궁 최고의 문화재 해설사로 인기가 높다.
또한, 김재훈 군은 경복궁뿐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사전 제201호 태강릉, 신석기시대 대표 유적지 암사동 선사유적지, 대한민국 교육의 역사자료를 전시하는 교육전문박물관 교육사료관까지 여러 장소에서 문화재 해설사로 활약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제대로 알리는 김재훈 군의 활약상 이외에도 3명에게 새 생명 주고 간 19세 꽃다운 여대생의 사연과 63빌딩의 12배 높이에서 4천 번 뛰어내린 여전사의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50분에 방송되는 '당신이 국가대표입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hak@xportsnews.com
[사진 = 김재훈 문화재 해설사 ⓒ MBC]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