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18:36

무더운 여름철, 건강검진 꼭 필요하다

기사입력 2011.06.24 11:08 / 기사수정 2011.06.24 11:10

이성진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성진 기자] 회사원 김모씨(남, 32세)는 올 여름 특별한 휴가 계획을 세웠다. 바다나 계곡 등 휴양지만을 전전긍긍하던 여느 휴가 때와는 달리, 이번 여름휴가에는 여행 전 건강검진을 받아보기로 한 것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노인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에게도 건강의 적신호가 나타날 수 있는 시기이다.

최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08년 사망원인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체 사망자의 48.1%가 악성신생물(암),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으로 사망하였다. 지난여름에 비해 지나치게 더위를 탄다거나, 여름 들어 더욱 피곤함을 자주 느끼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여름휴가는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휴가철의 건강검진이라고 하면, 여행을 반납하고 건강검진에 매진하는 등 다소 부담스럽게 여길 수도 있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실시하는 종합건강검진의 경우, 반나절이면 모든 프로그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휴가나 방학철을 맞은 직장인,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나이와 성별에 따라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검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MEDICHECK(원장 이대일)에서는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 온 MRI종합검진을 비롯하여 4~50대 전후에서 발생하기 쉬운 위암, 간암, 대장암 등 각종 암과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 여러 생활습관병을 검진하는 기본종합검진이 있다.

또한, 여성에게서 발병하기 쉬운 유방암, 자궁경부암, 골다공증, 갑상선암 등을 검진하는 여성전문검사 등이 있고,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경로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는 성장기에 발생하기 쉬운 비만, 백혈병, 소아당뇨, 심장병 등 다양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학생건강검진 등이 있고,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를 위한 예비부부검진은 희망찬 결혼생활과 건강한 자녀 출산대비를 위한 필수 검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 모든 검사를 경제적인 건강보험 수가로 적용해 준다니 이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건강정보임이 틀림없다.

이외에도 건강생활실천 상담실에서는 성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상담, CO측정 및 금연패치를 제공하며, 특히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유익한 건강정보와 건강생활실천에 필요한 교육 및 상담, 각종 질환 유소견자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 다양한 여름철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도움말 = 한국건강관리협회]

피부 관리, 쁘띠 성형, 맞춤형 레이저의 합리적인 가격은?
나는 의사다. 최고의 안과전문의들이 펼치는 시력교정의 향연
20년 전통. 라식,라섹 시술의 명가에 가다
수술없는 치아교정, 임플란트 교정
 



이성진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