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최근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빌보드 핫100 11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자체 기록이다. '큐피드'는 지난주와 비교해 3계단 하락한 23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미국을 제외한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US)에서는 지난주에서 1계단 하락해 2위에 올랐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3위 자리를 지키며 여전히 뜨거운 '큐피드' 신드롬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피프티 피트피는 영국 오피셜 차트 신기록에 도전하고 있다. 이미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 기록을 다시 쓴 피프피 피프티는 최장 진입 기록에 도전하고 있다. 해당 차트 최장 진입 기록은 블랙핑크가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와 협업한 '키스 앤드 메이크 업'이 세운 12주다. 피프티 피프티는 10주 연속 차트인 중이다.
이처럼 글로벌 리스너들의 사랑에 국내외 주요 차트를 모두 점령한 피프티 피프티의 상승세는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진 = 어트랙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