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23.04.09 10:00
이어 "우리는 때때로 깊이 파고들어야 했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장면들을 만들어 냈고 후반전에서 기회를 잡아냈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이 100번째 골을 터트린 점에 대해선 "손흥민에게 큰 축하를 보낸다. 프리미어리그 100골에 도달하는 건 놀라운 일"이라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케인은 "손흥민은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하고, 우리 모두 손흥민을 자랑스러워한다"라며 "골을 넣었을 때 그에게 있어 엄청난 순간이었다. 환상적인 날이다"라며 기쁨을 함께했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정말 자랑스럽다. 계속해서 가자"라며 "우리는 아직 8경기를 더 싸워야 하고, 모두가 필요하기에 이를 즐기고 준비하자"라고 밝혔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100번째 골 금자탑에 오를 수 있는 비결에 케인과의 환상적인 호흡이 컸다. 손흥민과 케인은 일명 '손케 듀오'라고 불리며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위협적인 콤비로 평가받고 있다.
'손케 듀오'는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에서 45골을 만들어 내며 리그 역사상 가장 많은 골을 합작했다. 45골 중 케인이 22골, 손흥민은 23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이 기록한 리그 100골 중 23골을 케인이 도왔기에 파트너가 대기록 달성하자 케인도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사진=PA Wire, EPA/연합뉴스, 해리 케인 SNS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