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4:46
스포츠

[팬들의 목소리] 프로축구 승부조작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

기사입력 2011.05.26 22:34 / 기사수정 2011.05.26 22:43

엑츠기자단 기자



프로축구에서 불법행위로 간주되는 승부조작이 터져 나왔다. 

현재 사건은 수사중이며 그 결과에 따라 지금보다 더 많은 인물이 관련될 수도 있고, 사실이 아닌 것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돌고 있는 것에 대한 확실한 진실이 나올 것이다.

모든 것을 파헤쳐 치부를 드러내 확실한 대책을 세운다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프로축구로 돌아갈 것이다.

승부조작은 악질이다.

스포츠는 '정정당당'이 생명이다. 그런데 여기에 배신을 하는 게 승부조작이다. 그 주체가 누군 던 간에 있어서도 안 되는 악질 같은 승부조작은  축구뿐만 아니라 모든 스포츠 분야에서 사라져야 한다. 



K리그팬들은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 그 어떤 커뮤니티에 가봐도 팬들은 이번 사건을 매우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다.

있어서도 안 되는 일이 일어났으니 화도 난다. 그렇기에 다시는 그런 일이 없기를 바라면서 관련 조사기관에서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다. 썩어 문드러지기 전에 빨리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게 얼마나 많이 아플지 모르지만 더 이상은 놔둬서는 안 된다.
 
유혹에 흔들리면 안된다.

현재 프로로 뛰고 있는 축구선수들은  그동안 프로라는 자랑스런 수식어를 위해 수년 혹은 십수 년을 축구장에서 뛰었을 것이다. 그리고 드디어 원하던 프로선수가 되었지만 더 큰 꿈은 현실에서 쉽게 이뤄지지 않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동안 자신이 해 왔던 것을 뒤돌아보면 자신은 분명 큰일을 해냈다는걸 깨닫게 될 것이다.

더는 헛된 유혹에 흔들려 꿈을 향해 살아왔던 프로축구선수, 쉽게 포기하지 말기를 바란다.

* '엑츠기자단'은 <엑스포츠뉴스>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오피니언 기자단으로,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엑츠기자단' 가입하기
 



엑츠기자단 정홍재 x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