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DRX가 C9을 집에 보냈다.
19일(한국 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이비라푸에라 체육관(Ginásio do Ibirapuera)에서는 2023년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인 'LOCK//IN(록//인)'의 5일차 경기, DRX 대 클라우드 나인(이하 C9)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1세트는 펄 맵에서 진행됐다. C9은 킬조이, 스카이, 아스트라, 피닉스, 세이지를 픽했고, DRX는 소바, 제트, 케이/오, 바이퍼, 아스트라를 선택했다.
공격으로 시작한 DRX는 피스톨 라운드를 패배한 후 3라운드를 연속으로 내주며 0:4가 됐다. DRX는 중간 중간 'Zest'와 'BuZz', 'MaKo'의 활약으로 3점을 획득하며 3:8까지 따라갔지만 이후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결국 3:13의 스코어로 패배했다.
2세트는 헤이븐 맵에서 펼쳐졌다. C9은 사이퍼, 스카이, 오멘, 피닉스, 체임버를 가져갔고, DRX는 소바, 제트, 브리치, 오멘, 킬조이를 골랐다.
피스톨 라운드를 포함해 2라운드를 선취한 DRX는 'yay'의 완벽한 샷에 잠시 주춤하기도 했지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먼저 매치 포인트에 도달했고, 13:7의 스코어로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3세트는 아이스박스 맵에서 치러졌다. C9은 바이퍼, 소바, 킬조이, 세이지, 제트를 선택했고 DRX는 소바, 제트, 하버, 바이퍼, 킬조이를 가져갔다.
깔끔한 샷을 자랑하며 6라운드를 선취한 DRX. 흔들리는 C9을 상대로 점수를 대량 득점한 DRX는 단 2점만을 허용한 채 13:2의 스코어로 C9을 꺾고 다음 라운드로 향하게 됐다.
사진=DRX 공식 트위터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