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42
게임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업데이트…‘리버스 아르카나’ 최초 등장

기사입력 2022.09.01 13:21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에 ‘리버스 아르카나’가 처음 등장했다.

1일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버스 아르카나’, ‘별[R]’과 ‘심판[R]’ 2종이 최초로 출현했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의 상위 버전으로 강력한 아르카나 효과와 함께 대응하는 메이저 아르카나의 효과를 크게 증폭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를 4단계 각성시키거나 ‘소환’ 또는 ‘리버스 변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콘텐츠 확장으로 성장의 기회를 더했다. ‘영웅 공명 레벨’은 기존 2,400에서 3,000까지, ‘아르카나 공명 레벨’은 기존 5,000에서 7,000까지 상향됐다. 공명 레벨은 영웅과 아르카나의 성장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으며 달성 레벨에 따라 공격, 주문, 방어, 저항 등 각종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공명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토벌’ 콘텐츠는 기존 10단계에서 15단계까지 추가로 열렸다. 단계별로 어려워지는 만큼 토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유물 정수’ 등 보상도 강화되어 도전 의욕을 자극한다.

다음달 27일 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계의 영웅’ 이벤트에서는 지금까지 등장한 히든 영웅의 스페셜 던전이 모두 동시에 개방되며 원하는 영웅이 등장하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이계의 파편’을 모아 해당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이계의 상점’에서 ‘히든 영웅 영혼석’과 영웅 전용 유물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추석 시즌을 맞아 ‘오르테기아 탐험 송편 획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콘텐츠 ‘오르테기아 탐험’을 클리어하고 ‘송편’을 획득해 ‘잊혀진 영혼석’, ‘픽업 영웅/아르카나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특집 탭! 탭!’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30초의 제한시간 동안 복주머니를 ‘탭’ 하면 ‘골드’, ‘코스튬 코인’ 등 터치 보상과 ‘크리스탈 보따리’ 등 다양한 성공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다. 매 웨이브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위 단계의 영웅으로 진화시키고, ‘젬’, ‘큐브’ 등 각종 재화들을 활용해 적을 물리치는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업데이트 방향성을 결정하는 등 유저 친화적인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