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2:27
게임

코흐미디어, '쇼단' 목소리 담은 '시스템 쇼크' 플레이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22.06.22 10:55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시스템 쇼크’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코흐미디어의 프라임매터는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Nightdive Studios)가 사이코 AI ‘쇼단(SHODAN)’과 함께 부활시킨 ‘시스템 쇼크(System Shock)’의 신작을 소개했다.

새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쇼단의 오리지널 목소리로 그녀가 지배하는 ‘시타델 스테이션(Citadel Station)’에서의 플레이 실황을 엿볼 수 있다.

이번 타이틀은 1994년의 오리지널 호러 FPS게임 ‘시스템 쇼크’의 클래식한 스토리와 플레이 방식을 HD비주얼과 신규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된 인터페이스, 새로운 음악과 사운드 등 현대 기술과 접목시켜 완전히 새로운 모던 시스템 쇼크로 재탄생시켰다.

개발사인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는 시스템 쇼크의 원작 개발팀과 함께 작업하며 오리지널 버전의 모든 특징을 리메이크에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그중에는 원작 쇼단의 성우를 맡은 ‘테리 브로시우스(Terri Brosius)’도 포함됐다.

빠져나갈 곳 없는 광활한 우주의 한 정거장, 시타델 스테이션에서 사이코 AI 쇼단이 컨트롤하는 괴상한 변종 생명체 군단과 맞닥뜨리면서 수많은 함정과 퍼즐, 비밀들을 통과해 쇼단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플레이어는 스텔스 혹은 미래 사이버 스타일 무기들을 활용해 생존을 위한 전략 싸움을 펼칠 수 있다.

한편, 시스템 쇼크는 PC 기반의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4, 5 그리고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S/X를 통해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코흐미디어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