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2:53
스포츠

SSG, 김광현과 ‘KK 위닝 플랜’ 마케팅 추진

기사입력 2022.04.10 11:00

박윤서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윤서 기자) SSG랜더스는 2022시즌 김광현과 함께 ‘KK위닝 플랜’ 마케팅을 추진한다.

‘KK 위닝 플랜’은 김광현이 MLB에서 복귀 후 팬 서비스 실천을 위해 구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했고, SSG 또한 팬들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KBO리그의 흥행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KK 위닝 플랜’의 핵심 콘셉트는 김광현이 정규시즌 동안 1승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서 랜더스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시즌 내내 운영하는 것이다. 또한 김광현이 기획되는 각종 이벤트가 실행될 때 실제 행사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작업에도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KK 위닝 플랜은 크게 김광현이 야구장을 찾아준 팬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KK 역조공’ 이벤트, 김광현 선수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굿즈를 증정/판매하는 ‘KK 리미티드 굿즈’ 이벤트, 야구 관람 활성화를 위한 ‘KK의 특별한 초대’ 이벤트, 팬과 함께 특별한 활동을 하는 ‘KK 스페셜 액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의 세부적인 내용은 김광현 승리 달성 다음 날 구단 SNS를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가장 첫 번째로 진행될 ‘KK 드림 기프트’는 시즌 첫 승을 거둘 경우 인천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 약 24,500명 전원에게 선수 디자인이 담긴 문구 세트와 함께 야구장 입장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KK 드림 기프트’는 평소 어린이 팬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던 김광현이 KBO리그의 발전을 위해서는 어린이 팬이 확대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적극 추천하여 기획되었다.

3년만에 KBO로 복귀한 김광현이 지난 9일 KIA와의 홈 경기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두면서 ‘KK드림 기프트’ 이벤트가 성사되었으며, 이후 승리를 달성할 때마다 ‘KK 위닝 플랜’이 1단계씩 실행된다.

김광현은 “KBO리그에 복귀하게 되면서 팬 여러분들께 받은 사랑을 어떻게 돌려드릴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고, 가급적이면 실제로 야구장에 오시는 많은 분들께 혜택을 돌려드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KK 위닝 플랜’이 최대한 많이 실행될 수 있도록 올 시즌 마운드에서 최선을 다해 투구해서 팀이 승리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저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신 구단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SSG는 ‘KK 위닝 플랜’외에도 창단 2년차를 맞아 ‘신세계다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 하기 위해 ‘랜더스 유니버스’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SSG만의 특별한 세계관과 야구 소비 문화를 만들어서 팬들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겠다는 뜻을 담은 ‘랜더스 유니버스’ 마케팅은 타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이색적 경험 제공, 선수단 참여 스타마케팅, 디지털 피보팅 등 SSG 특유의 시그니처 아이템들을 통해 팬덤을 강화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먼저 SSG는 지난 해 추진되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관계사 프로모션 데이를 올해에도 적극 추진한다. 이마트, SSG.COM,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의 주요 관계사들의 상품, 서비스와 SSG만의 독특한 팬 서비스가 결합되어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실질적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SSG는 팬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도 준비했다.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포토카드를 빠르고 가깝게 만나볼 수 있도록 기존 스포츠 아트 갤러리에 포토카드 존을 확대 운영한다. 그리고 랜더스필드3루 1층 복도에는 ‘랜더스 셀프 사진관’이 입점한다. 셀프 사진관에서는 랜더스만의 시그니처 프레임을 제작하여 팬들이 야구장에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응원지정석 3,5블록 내에 팬들이 직접 밟아 소리를 내며 응원할 수 있는 ‘응원 발판’이 설치된다. 육성응원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응원 발판’은 팬들에게는 온몸 응원의 즐거움을 주고, 선수들에게는 더 큰 응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랜더스는 경기가 없는 주말에도 홈구장을 적극 활용하는 이벤트도 실행한다. 인천SSG랜더스필드의 상징인 빅보드 전광판을 통한 ‘야외 요가/필라테스 클래스’를 통해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팬들에게 그라운드에서의 힐링 타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시즌 대대적인 리모델링으로 국내 최고 수준으로 탈바꿈한 클럽하우스를 팬들이 직접 방문해서 구경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투어 위크’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한편 SSG는 생활에 직접적으로 밀착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굿즈에 대한 팬들의 열망을 적극 반영하여 이마트와 함께 본격적인 굿즈 사업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외야 게이트 옆 공간에 ‘랜더스샵 by Emart’가 신설되었다. 기존 스포츠 구단 굿즈의 한계를 넘는 생활용품, 레저용품, 문구, 완구 등 총 30품목 150여개의 라이프 스타일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서 팬들의 생활 속 곳곳에서 랜더스를 만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SG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환경 구축, 데이터 활용 개인화 마케팅 추진, 앱을 활용한 유니크한 경험 제공을 위한 ‘베이스볼 디지털 피보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SSG 랜더스 제공 

박윤서 기자 okayby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