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1:02
연예

'나일 강의 죽음' 탐정 에르큘 포와로, 출구 없는 매력

기사입력 2022.01.19 09:59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영화 '나일 강의 죽음'(감독 케네스 브래너)으로 다시 돌아온 ‘에르큘 포와로’의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친다.

2017년 '오리엔트 특급 살인'을 통해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의 매력에 한껏 관객들을 매료시킨 ‘케네스 브래너’가 다시 한 번 ‘에르큘 포와로’로 돌아온다. 오는 2월 9일 개봉하는 '나일 강의 죽음'에선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밀실 연쇄 살인을 마주하며, 일명 ‘에르큘 포와로의 영혼까지 뒤흔든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 가장 입체적인 탐정 캐릭터의 탄생

‘에르큘 포와로’는 그 어떤 소설 속 인물의 탐정들 보다도 디테일한 설정을 지닌 캐릭터라 볼 수 있다. 때문에 캐릭터를 연기한 ‘케네스 브래너’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애거서 크리스티의 원작 속 캐릭터의 입체적 면모를 고스란히 표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들였다. 흔들림 없이 고정된 포마드 헤어, 위풍당당하고 완벽한 대칭을 이룬 콧수염, 언제 어디서든 흐트러짐 없는 포멀한 슈트 룩 등을 선호하는 모습들이 이를 실감케 한다. 캐릭터의 외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작은 요소까지 독특한 설정을 더했다는 점도 특별하다. 매일 아침 같은 크기의 달걀을 먹거나 반드시 9등분이 된 토스트를 먹는 등의 완벽한 균형감에 집착하는 모습, 수려한 말솜씨와 친절하고 사교적인 성격이라는 점이 남다른 매력을 더한다.



▲ 흥미로운 추리 스타일

전 세계인들이 ‘에르큘 포와로’에 열광하는 또 다른 이유는 그의 독보적인 추리 스타일 때문이다. 다양한 탐정 캐릭터들이 사건 현장을 직접 뛰고, 단서를 찾는 행동파라면 ‘에르큘 포와로’는 현대 프로파일러의 전형이라 볼 수 있는 ‘안락 의자형’ 추리 스타일로 색다름을 안긴다. '나일 강의 죽음'은 11명의 용의자가 완벽한 알리바이와 범행 동기를 가지고 있어 수사에 난항을 겪는다. ‘에르큘 포와로’는 자신의 추리 스타일을 백분 발휘해 용의자들의 말투, 식습관, 행동 양식을 파악하고 그 안에서 누구도 짐작하지 못한 사건의 결정적 단서를 찾아내는 천재적인 면모를 자랑한다. 이는 범죄 사건의 정황이나 단서들을 분석하여 용의자의 성격, 행동 유형, 성별과 연령 등을 파악해 수사 방향을 설정하는 현대 프로파일러의 전형으로 볼 수 있어 고차원의 심리전을 통해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는 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 추리적 재미 그 이상

이처럼 독보적 매력을 지닌 ‘에르큘 포와로’가 과연 '나일 강의 죽음'을 통해서 또 어떤 명쾌한 해답을 내놓을지 역시 기대하게 만든다. ‘에르큘 포와로’는 단순히 사건의 범인을 찾는데 그치지 않고 보는 이들의 가슴을 울리는 물음을 던지는 역할을 함으로서 진정한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하게끔 하는 탐정이기도 하다. '오리엔트 특급 살인' 당시에도 “질서와 체계 지식에 의존했지만 가슴의 말을 따르게 됐다. 정의의 저울도 기울어질 때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불균형을 감당하는 법을 배워야겠죠”라는 의미심장한 대사를 던지며 시청자들의 감성까지 자극하는 결론을 내놓았다. 이번 사건은 “‘에르큘 포와로’의 영혼까지 뒤흔든 사건”이라는 더욱 강렬한 서스펜스를 예고하는 만큼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속 관객들이 마주할 가슴 뜨거운 메시지가 무엇일지 궁금하게 만든다. 

한편 영화 '나일 강의 죽음'은 신혼부부를 태운 이집트 나일 강의 초호화 여객선에서 살인 사건이 벌어진 가운데, 탐정 ‘에르큘 포와로’가 조사에 착수하지만 연이은 살인 사건으로 탑승객 모두가 충격과 혼란에 휩싸이게 되는 이야기로, 실제 애거서 크리스티의 경험담을 모티브로 지어진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 작품이다. 특히 전 세계에 4대뿐인 65mm 카메라로 담아낸 이집트 나일 강의 아름다운 전경은 '나일 강의 죽음'만의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오는 2월 9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