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2:56
게임

'카트신동' 문호준,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다

기사입력 2007.08.14 10:14 / 기사수정 2007.08.14 10:14

이소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소희 게임전문기자] '문호준, 곰TV 카트리그에서 사상 첫 퍼펙트 경기 달성'

- 정선호, 2라운드 결선 진출 확정, 조현준-안한별 탈락

8월 11일 '곰TV 카트라이더 리그' 의 2라운드 A조 경기에서 문호준이 사상 첫 퍼펙트 경기라는 이례적인 기록으로 승리를 차지하는 기쁨을 안았다.

문호준의 경기는 더할나위 없이 완벽함 그 자체였다. 첫 세트 '포레스트 지그재그 리버스' 맵에서 좋은 기록을 세우면서 깔끔하게 스타트를 끊었다. 이어 문호준은 네 경기 연속 단 한번도 위험한 상황이나 고비를 맞지 않은 채 1위 독주를 달렸다.



문호준은 퍼펙트 경기 달성을 눈앞에 둔 5세트에서 몸싸움에 밀려 카트가 180도 회전하는 위기를 맞기도 했다. 카트가 높게 치솟으며 역방향을 향했지만, 문호준은 탁월한 위기 관리 능력을 발휘하며 절묘한 드리프트 컨트롤을 선보이며 역전승을 거두었다.

최종 우승 확정이 결정되자 문호준은 무대에서 내려와 물을 끼얹는 물 세레모니를 펼치면서 팬들의 응원에 감사를 표하는 센스도 펼쳤다.

한편, 지난 라운드에서 7경기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던 정선호가 최종 27포인트를 획득하며 2위를 차지, 라운드 결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그러나 박빙의 승부를 펼쳤던 조현준은 안타깝게 탈락했으며, 카트 리그의 홍일점인 안한별도 라운드 결선 진출 실패했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은 민용재 이사는'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퍼펙트 경기가 여섯 번째 리그만에 현실이 됐다'며 '문호준 선수의 놀라운 기량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보여줄 선수들의 무한한 실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2라운드 B조의 경기는 ‘WCG2007’ 예선전으로 인해 한 주 연기된 25(토) 오후 6시 30분, 용산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60포인트 선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는 '온게임넷' 및 '곰TV'(ch.gomtv.com/main.html?ch=4040)를 통해 생중계된다.

* 2라운드 잔여 경기 일정

- 8월 18일 : B조(김진용, 전인권, 김영남, 강진우, 김동주, 이재성, 김태영, 김성직)

- 8월 25일 : C조(김진희, 김선일, 이요한, 박지윤, 김민규, 김성태, 송준우, 이원선)

- 9월 1일 : D조(장진형, 강석인, 강정민, 김현준, 이상우, 이상윤, 최봉석, 김택환)



이소희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