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8:51
스포츠

파치니 "유벤투스전 반드시 승리할 것"

기사입력 2011.02.12 13:32

박문수 기자



[엑스포츠뉴스=박문수 기자] '인터 밀란(이하 인테르)의 공격수' 지암파올로 파치니가 유벤투스와의 이탈리안 더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파치니는 12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이탈리아의 '스카이 스포르트'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우리는 토리노에서 승리를 거둘 것이다"면서 "유럽과 세계를 제패한 인테르에 합류해 매우 기쁘고, 데뷔 후 세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새로운 클럽에서의 생활을 시작한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인테르에 합류해 느꼈던 가장 큰 차이점은 라커룸 내 선수들과 감독 모두 승리에 대한 열망이 있다. 이런 점이 인테르를 성공적으로 이끈 가장 큰 요인이라고 본다"라고 했다.

유벤투스와의 일전에 대해서는 "이번 경기는 어렵겠지만, 우리는 승리를 위해 토리노에 왔다. 이번 시즌 스쿠데토 획득은 전적으로 우리의 몫이다. 아직 선두는 AC 밀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테르는 끝까지 온 힘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겨울 삼프도리아를 떠나 인테르로 둥지를 옮긴 파치니는 기대 이상의 활약으로 주전 자리를 꿰찼다. 그는 팔레르모와의 데뷔전에서 멀티 골을 기록한 데 이어 AS 바리 원정에서는 추가 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또한, AS 로마와의 경기에서도 팀의 5-3 승리에 이바지했다.

파치니 합류 후 3연승을 기록 중인 인테르는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선두 밀란과의 승점 차를 5점으로 좁혔다. 최근 밀란이 연이은 무승부로 고전하고 있음을 고려할 때 파치니의 맹활약은 매우 고무적이다.

한편, 인테르는 오는 14일 오전 숙명의 라이벌 유벤투스와의 이탈리안 더비를 앞두고 있다. 지난 6라운드 홈에서 득점 없이 무승부를 기록한 만큼 이번 원정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거두겠다는 각오다. 최근 3경기에서 1승 2패를 기록하며 리그 8위로 밀려난 유벤투스 역시 이번 더비전을 통해 선두권 도약에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더비전에 매진할 전망이다.

[사진= 파치니 ⓒ 인테르 공식 홈페이지]



박문수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