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51
게임

‘ASL 시즌12’ 2주차, 오늘(7일)부터 시작…장윤철 VS 박재혁 맞대결

기사입력 2021.09.07 09:44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SL 시즌12’ 2주차가 드디어 시작된다.

아프리카TV는 금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2(AfreecaTV StarCraft League Season 12, 이하 ASL 시즌12)' 24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4강 C조 경기에선 먼저 장윤철(P)과 박재혁(Z)이 맞붙는다. 자타공인 최고의 프로토스 반열에 오른 장윤철을 상대로 ASL 첫 진출에 성공한 박재혁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오랜만에 ASL에 올라온 진영화(P)와 ‘성장하는 테란’ 정영재(T)가 맞붙는다. 

박상현(Z), 고석현(Z), 윤찬희(T), 황병영(T)이 출전하는 24강 D조 경기는 9월 8일(수) 오후7시부터 진행된다. ‘저그의 선구자’인 박상현이 날카로운 빌드를 선보이는 고석현을 상대한다. 이어지는 경기에선 윤찬희와 황병영의 테란전이 진행된다. 두 선수 모두 장기전에 능해 치열한 운영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ASL 시즌12’는 24강을 통해 가려진 12명과 시드권자인 변현제(P), 조일장(Z), 김명운(Z), 유영진(T) 4명이 합류해 9월 15일(수) 조 지명식을 진행한다. 본선 16강전은 9월 26일(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대회 생중계는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SL 시즌12’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사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