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조선팝’의 주창자 서도밴드가 오는 7월 24일 토요일 19시, 서울 삼성역 인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첫 미니앨범 발매 기념 단독 쇼케이스 ‘문 : 디스인탱글 'Moon : Disentangle'’을 개최한다.
2018년 혜성처럼 나타나 ‘2019 KBS 국악 신예 대상’, ‘2019 대한민국 대학 국악제’에서 ‘대상’을 휩쓸며 실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서도밴드는 그들이 개척한 ‘조선팝’의 개념을 새로이 하며 입지를 굳혀 나아가고 있다.
‘조선팝’은 판소리, 민요의 특징적인 이야기, 멜로디 등 전통 음악의 특징에 팝 음악의 감각적인 사운드와 리듬, 그루브를 연결하여 대중적 음악으로 이끌어내는 서도밴드만의 신선하고 독보적인 장르이다.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KBS2 '불후의 명곡' 공연 영상은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사랑가'와 자우림의 '야상곡'을 재해석한 무대 영상은 (2021년 07월 07일 기준) 18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그룹이다.
“단순히 국악 기반 음악에 팝요소가 섞인 것이 아닌, 한국사람인 내가 하는 음악이 곧 조선팝” 이라고 새롭게 정의하며 “서도밴드를 통해 한국의 전통음악이 세계화되는 것”을 음악적 모토로 활동을 이어나가는 서도밴드는 이번 공연을 통해 그들만의 음악 세계를 관객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미니앨범 ‘문 : 디스인탱글(Moon : Disentangle)’
최근 발매된 미니앨범 ‘문 : 디스인탱글 'Moon : Disentangle'’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애환을 ‘달’이라는 매개체에 담아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냈다. 특히 시티팝 스타일의 타이틀곡 ‘시티 라이트(City Lights)’는 발매 직후부터 2-30대 젊은 팬들 사이에서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은 해당 콘서트에서 처음 대면 공개될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최백호(특별 출연)
또한 이번 쇼케이스에는 '내마음 갈 곳을 잃어', '낭만에 대하여' 등 다수의 명곡을 탄생시킨 싱어송라이터 최백호가 특별 출연한다. ‘핫루키’ 서도와 ‘원조 싱어송라이터’ 최백호의 콜라보레이션은 앞서 ‘KBS 싱스트릿’에서 공개되어 화제 된 바 있다.
콘서트 티켓 예매 및 관련 문의
서도밴드의 첫 번째 EP 발매 기념 콘서트는 현재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 사항은 인터파크 또는 제작사 (주)옐로밤 (대표 어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복합문화기업 옐로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