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시도(xydo)의 새 앨범 ‘사이클’이 오늘(21일) 베일을 벗는다.
시도는 2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사이클(CYCLE)’을 발매한다.
시도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사이클’은 감정의 순환에 의미를 두고 있다. 시도만의 서사에 맞게 잔잔하고 리드미컬한 R&B 기반의 곡들로 이루어진 앨범으로, 첫 번째 미니앨범 ‘엑스(X)’에서 보여준 곡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패러다임(Paradigm)’은 ‘특별할 거라 믿었던 사랑도 결국 똑같다’라는 의미의 가사처럼, 사랑에 대한 싫증과 상처를 되려 담담하게 풀어나가는 곡이다. 특히 통기타 하나로 시작해 곡의 후반으로 갈수록 감정이 격해지는 듯, 쌓여가는 악기들과 담백하게 노랫말을 이어나가는 시도의 매력적인 보컬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사랑의 시작을 알리듯 달콤함이 느껴지는 곡 ‘플라워(FLOWER)’, 유혹적인 모습의 위스키 한 잔을 연상케하는 ‘캔트 폴 인 러브(Can’t fall in love)’, 바(Bar)에서 공연하듯 섹시한 무드가 느껴지는 ‘스테이(Stay)’, 출발과 재 시작을 알리는 ‘리본(Reborn)’까지 총 5트랙이 수록돼 시도의 짙어진 음악색을 드러냈다.
시도는 이번 앨범에서도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뽐냈다. 또 Mnet ‘슈퍼스타K 2016’에서 인상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던 R&B 싱어송라이터 주애(Jue)와 개성파 아티스트 쟈드(Jade)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명반을 탄생시켰다.
2019년 그루블린 합류 이후 ‘#오오티디(#OOTD)’, ‘엑스(X)’, ‘키덜트후드(KIDULTHOOD)’ 등을 발매하며 개성 있는 음색을 가진 실력파 R&B 보컬로 주목받은 시도가 수장 라비(RAVI)의 바통을 이어받은 두 번째 미니앨범 ‘사이클’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시도 두 번째 미니 앨범 ‘사이클’은 오늘(2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그루블린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