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54
게임

담원 기아 "선수들 향한 도 넘는 악성 비난, 선처 없이 법정 대응 할 것"

기사입력 2021.06.17 08:1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담원 기아 측이 선수들을 향한 도 넘는 비난에 강력 대응을 할 것을 강조했다. 

지난 16일 담원 기아 측은 공식 SNS에 선수들을 향한 도 넘는 악성 비난에 대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담원 기아 측은 "DWG KIA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응원해주시는 게임 팬, e스포츠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최근 특정 커뮤니티 및 DWG KIA의 SNS 등에서 선수들에 대한 인신공격이나 도를 넘는 악성 비난이 빈번하고, 나아가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작성하여 유포시키는 사례들이 지속하여 발생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담원 기아 측은 "팬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는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하나, 도를 넘어선 비난과 인신공격, 조롱,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해서는 선수들의 경기력 유지, 다른 팬분들의 오해 방지 등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강력하게 대응하고자 합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수단의 권익 보호를 위해 위와 같은 사안에 대해서 팀의 고문변호사인 법률대리인(법무법인 규원 허원록, 박상영 변호사)을 통하여 법적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명 위반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하여 상시 모니터링 중이며, 이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선처없이 법적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DWG KIA를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서도 많은 제보를 보내주고 계십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제보가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기에 앞으로도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담원 기아 SNS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