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4:54
연예

엑소 백현, '멸망' OST 'U' 참여…서인국X박보영 테마곡

기사입력 2021.05.31 09:13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엑소 백현이 '멸망' OST에 참여했다.

백현이 참여한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이하 ‘멸망’)의 세 번째 OST ‘U’가 오늘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5화 엔딩에 삽입되어 동경(박보영 분)과 멸망(서인국)의 애틋하고 오묘한 감정을 탁월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U’는 파도가 일렁이는 듯 감성적인 분위기의 발라드로, 두 주인공의 아련하고 온전한 사랑을 백현의 깊이 있는 보이스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 사람을 위해 노래하는 남자의 마음을 따뜻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에 담아 전달한다. 여기에 절제미와 화려함을 오가는 오케스트라 사운드의 절묘한 하모니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멸망’ OST 제작을 맡은 뮤직앤뉴는 ‘태양의 후예’, ‘뷰티인사이드’, ‘보좌관’ 등 명품 드라마 OST를 제작해 ‘OST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뮤직앤뉴는 ‘멸망’을 통해 또 한 번 극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명품 OST’를 선보이고 있다.

가창에 참여한 백현은 그룹 엑소의 멤버로,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기록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백현은 지난해 발매한 ‘Delight’에 이어 올해 발매한 ‘Bambi’ 역시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솔로 앨범으로 2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해 최정상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백현은 드라마 ‘청춘기록’, ‘낭만닥터 김사부2‘,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특유의 ‘명품 보이스’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OST까지 모두 히트시켰다. ‘OST 강자’로 거듭난 백현이 ‘멸망’의 OST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발매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는 사라지는 모든 것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의 아슬아슬한 목숨담보 판타지 로맨스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한편, 백현이 부른 ‘멸망’의 세 번째 OST ‘U’는 오늘 3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뮤직앤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